브랜드가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 브랜드 제품, 웹사이트, 모바일, 오프라인 매장, 전시장, 광고영상 등)에서 소비자에게 발신하게 됩니다. 여기서 소비자들은 오프라인에서 직접적으로 체험하고 오프라인에서 간접적으로 브랜드를 경험하게 됩니다. 브랜드에서는 브랜딩을 체계적으로 진행하였다고 생각하지만 실패하는 경우 또한 많이 접했습니다. 오랜시간 시행착오 끝에 찾아낸 이유는 매우 간단했습니다. 브랜드를 일관된 하나의 목소리로 전달되지 못한 점 이였습니다. 1. 로고를 만들었다고 브랜딩을 했다는 착각, 2. 매체별로 각기 다른 모습, 3. 꾸준하지 못한 (브랜딩+마케팅)이 가장 큰 3가지 이유이었습니다.
이런 문제 발생의 원인은 많은 디자인 에이전시들이 그들이 잘 수행할 수 있는 아이덴티티 디자인 만을, 인테리어 디자인 만을, 웹사이트 디자인 만을, 영상제작만을, 편집 디자인 만을 수행해왔고 그러다 보니 브랜드가 원하는 브랜드의 일관된 하나의 목소리를 전달하기 어렵고 각기 다른 모습으로 노출되어 브랜드의 본질을 흐트리고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인식의 혼동, 브랜드와 사용자의 소통이 어려워졌습니다.